0  0  0
참가신청
사무국
홈 > 커뮤니티 > Q&A
Untitled Document
[사무국]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작성자 사무국 작성일 2018-05-07 09:42:23 조회 133
 

행사개최에 수고많으셨습니다.

저는 마라톤 참가자가 아니구요. 제 딸이 마라톤에 참가했습니다.

처음 참가하는 행사라 설레는 마음으로 갔으며 완주의 기쁨도 누린 딸이 기특하네요. 

그런데 달리기중에 사고가 생겨서 다쳐왔네요.

사고는 5키로 지점쯤에서 발생했는데 달리기중에 뒤에서 40대 자전거 탄 남자한테 받쳤어요.. 앞만보고 달리는 상태에서 뒤에서 받쳐 고꾸라져 턱부터 팔꿈치 손바닥 무릎에 상처가 생겼더라구요. 그상태로 완주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분은 몹시 상해서 집에 돌아왔습니다.

다침의 경중을 떠나 제가 여기서 궁금한건 마라톤 달리는 코스에 왜 자전거족들이 같이 있었던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사고낸 남자는 가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사과보다 왜 늦게 달려 사고나게 했냐구 하고 뒤를 돌아보지 않은 탓을 하고 황급히 떠났다고 하는데 달리는 사람이 뒤 돌아보면서 뛰는게 가능한가여 ? 그것도 몹시 화가 나네요.. 마라톤행사이지 마라톤 대회가 아닌 이상 전문선수가 아닌 일반인들이 가볍게 참가하는 행사잖아요. 주최측에서 마라톤코스에 자전거 족들이 같이 섞이지 않도록 안전바 등 선을 분명히 했으면 일어나지 않을 사고였습니다. 자전거들이 주변에 많았다고 하던데 저희 딸은 사고로 다쳤지만 행사 참가자가 만명이라하던데 다음 행사에는 안전사고 안나게 대책세워주세요. 또 이런 일이 발생하면 대회개최 이미지 흐려질듯 하여 말씀드립니다.

 

 

================== [답변글] ======================

 

안녕하세요.

여성마라톤 사무국입니다.

우선 마라톤 행사에 참여하신 후 자녀분이 다치시게 되어 마음이 안 좋으셨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저희가 구역마다 분리된 안전콘이 설치되어있었는데,

현장이 워낙넓고 공원이다보니 미처 통제되지 못한 부분이 있었나 봅니다.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자녀분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추후 대회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 시설물 지원에 더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심려를 끼쳐죄송합니다.


 
이전글  마라톤 안전사고 대책 세워주세요 작성일 2018-05-06 01:59:23
다음글  기록조회 작성일 2018-05-05 22:28:53